파인애플

USB 메모리 이용해서 윈도우 8 설치 하는 방법 본문

부팅이 안되요

USB 메모리 이용해서 윈도우 8 설치 하는 방법

디디(didi) 2015. 7. 22. 00:12
반응형

윈도우7또는 8 같은 최신 운영체제는 dvd를 이용하지 않고 USB메모리를 이용해서 설치를 할 수 있다

윈도우 설치 파일을 USB 메모리에 복사해서 이것으로 부팅해서 윈도우를 설치하는 것이다.

 

그렇지만 usb 메모리에 윈도우설치파일을 단순히 복사 붙여넣기 해서는 설치를 할 수 없다.

 

USB 메모리를 윈도우 부팅장치로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는데  Windows 7 USB DVD download tool 같은 것을 이용해야 한다.
이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ISO 파일 형식으로 된 운영체제 파일을 USB 메모리에 복사하고 부팅 가능한 장치로 만들 수 있다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DVD Download tool (출처: CodePlex)

 

 

이 글에서 필자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센터에서 윈도우8 평가판 (iso 이미지 파일)를 다운 받았는데 이 파일을 이용해 설명을 하려 한다.

다른 파일을 이용한다고 해도 이 글의 설명을 참고하면 쉽게 설치할 수 있을 것이다.

 


윈도우 8.1 엔터프라이즈 평가판 다운로드 링크(TechNet)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을 이용해서 윈도우8 설치 파일을 usb 메모리에 복사한다.

(참고 윈도우7,8을  설치할 때 필요한 최소한의 USB 메모리 용량은 4GB이다)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에 윈도우 설치 파일을 복사할 때는 먼저 메모리는 포맷이 되고 설치 파일 복사가 시작된다.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사용법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안내 메시지가 보인다.
Browse(찾기) 버튼을 클릭해서 iso 파일을 찾아 지정한 다음 Next 버튼을 클릭해 다음 단계로 진행한다.

 

usb 메모리를 부팅 가능한  윈도우 설치 장치로 만들었으면 이제 실제로 부팅을 해보면 되겠다.

컴퓨터에 USB메모리를 연결한 후에 부팅 1순위 장치로 설정 한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한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 윈도우를 설치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