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수동 운전법 동영상 으로 보면 쉽다 본문

자동차

수동 운전법 동영상 으로 보면 쉽다

디디(didi) 2015. 12. 17. 21:20
반응형

수동 운전법 동영상으로 보면 쉽다


수동차량 운전방법을 글과 그림으로는 설명하기 어려워서 직접 동영상을 만들어 보았다.

오토차는 운전하기가 쉽지만 수동차는 운전하기가 어렵다


필자는 오토차를 3년 몰다가 다시 수동차로 바꿔서 3년 정도 몰고 있다.


처음으로 수동차 운전을 배울 때는 이런 걸 어떻게 운전하냐  ㅠㅠ 정말 …

하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엔 주행할 때 신호대기후 출발할 때 시동 많이 꺼트리고 언덕길은 정말 공포 그 자체였다.

수동차를 몰면서 갑자기 내가 운전초보가 되어버린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수동 운전을 계속 하다 보니 이젠 수동차가 오토차보다 더 편하게 되었다.

지금은 오토차를 몰면 뭔가  어색한 느낌이 든다.


수동차는 운전할 때 마다 운전의 기술을 하나씩 배우는 것 같다.

지금은 신차의 연비가 너무 좋아서 예전보다는 차이가 없겠지만….


필자가 타고 다니는 마티즈 수동차는 세금과 기름값 부담이 작다.

경차 수동은 정말 좀 비싼 자전거 오토바이 정도로 생각을 하고  다고 다닌다.

예전에는 뉴스에서 교통사고 보도를 보며 저런 무서운데  어떻게 운전을 하나~~ 하는 생각을 하던 때도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수동차 운전을 하고 운동 삼아 하고 있다.^^


뭔가를 느리게 배운다는 생각이 들어서 남보다 2배는 노력해야지 하는 생각을 하는

필자도 했으니 다른 분들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래 동영상에서는

수동차 기어변경, 정지 후 출발, 언덕길 주행,  그리고 주차할 때의 반클러치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았다.


동영상에 나오는 차는 아반떼 XD 수동차다.


수동차 기어변속 방법에 대한 동영상 설명


수동차 기어 변속 시점 및 변속 속도에 대한 동영상 설명


수동차 언덕길 (오르막길) 올라가는 요령



자동차 게임, 운전연습 게임과 레이싱 휠 로지텍 g27 로 운전연습을 하는 것이 궁금한 분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기를 바란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