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애드포스트 수익이 높은 광고 배치는 본문

블로그 만들기

애드포스트 수익이 높은 광고 배치는

디디(didi) 2016. 1. 21. 17:40
반응형

애드포스트 수익이 높은 광고 배치는


지금은 애드포스트가 이 글에서 설명하는 하나의 형태로만 설정이 됩니다.

이 글을 보시면서 그런 생각을 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꼭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따라 하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이  블로그에 보면 애드포스트는 아래의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문장이 옆으로 줄 바꿈이 없이 쭉 나열되어 보이는 거죠

그리고 아래쪽으로 광고가 있죠.


이건 가로 광고 입니다.

제가 왜 이런 형태로 설정을 했는지는 아시겠죠.

아래의 형태는 다르죠.

이건 세로광고 인데 줄 바꿈이 되어 있죠.



그럼 위의 두 가지 광고 형태 중에서 어느 것이  수익률(클릭율)이 높을까 하면

가로 광고 가 더 높습니다.


네이버에서는 1월 20일부터 광고 형태를 가로광고만 표시되도록 개편을 한다고 합니다.


이걸 보고 아! 그렇구나 뭔가를 깨달은 분이 있다면….

블로그를 더 잘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사람의 눈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글을 읽어나가는데 그 흐름을 끊지 않게끔 디자인을 하는 게 중요하다는 겁니다.

이 원칙은 글쓰기와 사진 배열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줄 바꿈이 되면 읽기의 흐름이 중단되는 겁니다.


글을 보는데 얼른 눈에 안 들어오거나 어지럽게 보이는 레이아웃이면 사람들은 글을 잘 안 읽으려고 합니다.

보기 편하게 한눈에 잘 들어오게 글을 쓰는 것 그렇게 디자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