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애드포스트 수익이 높은 광고 배치는 본문
반응형
애드포스트 수익이 높은 광고 배치는
지금은 애드포스트가 이 글에서 설명하는 하나의 형태로만 설정이 됩니다.
이 글을 보시면서 그런 생각을 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꼭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따라 하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이 블로그에 보면 애드포스트는 아래의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문장이 옆으로 줄 바꿈이 없이 쭉 나열되어 보이는 거죠
그리고 아래쪽으로 광고가 있죠.
이건 가로 광고 입니다.
제가 왜 이런 형태로 설정을 했는지는 아시겠죠.
아래의 형태는 다르죠.
이건 세로광고 인데 줄 바꿈이 되어 있죠.
그럼 위의 두 가지 광고 형태 중에서 어느 것이 수익률(클릭율)이 높을까 하면
가로 광고 가 더 높습니다.
네이버에서는 1월 20일부터 광고 형태를 가로광고만 표시되도록 개편을 한다고 합니다.
이걸 보고 아! 그렇구나 뭔가를 깨달은 분이 있다면….
블로그를 더 잘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사람의 눈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글을 읽어나가는데 그 흐름을 끊지 않게끔 디자인을 하는 게 중요하다는 겁니다.
이 원칙은 글쓰기와 사진 배열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줄 바꿈이 되면 읽기의 흐름이 중단되는 겁니다.
글을 보는데 얼른 눈에 안 들어오거나 어지럽게 보이는 레이아웃이면 사람들은 글을 잘 안 읽으려고 합니다.
보기 편하게 한눈에 잘 들어오게 글을 쓰는 것 그렇게 디자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윤서체 폰트 대신 무료폰트 네이버 나눔글꼴 사용 (0) | 2016.01.21 |
---|---|
블로그 투데이가 7만이 된 이유 (0) | 2016.01.21 |
네이버 아이디 보호조치 해제 로그인 전용 아이디설정 (0) | 2016.01.21 |
네이버 블로그 앱 알람이 안될 때 (1) | 2016.01.17 |
네이버 검색의 변화 SNS 자동 반영 (0) | 2016.01.17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