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마이크 녹음할 때 잡음 옷에 닿는 소리 제거하는 법 본문

동영상 오디오 편집

마이크 녹음할 때 잡음 옷에 닿는 소리 제거하는 법

디디(didi) 2016. 3. 21. 04:02
반응형

마이크로 녹음할 때 이게 옷과 주변 물체와 마찰하면 지지직 거리는 소리가 나는데요.

이걸 외국사람들은 어떻게 제거하는지 알아보았는데

 

목소리와 마찰되는 소리가 주파수 대역이 비슷해서 마찰되는 소리를 제거하면 목소리까지 이상해지는 문제가 있으니까

어도비 프리미어나 어도비 오디션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제거하기엔 매우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서 유튜브에도 보면 솜을 붙이는 방법을 소개하는 것은 있어도 프로그램에서 제거하는 방법은 없는 것 같네요

저도 마이크를 주머니에 넣고 똑 같은 상황을 만들어 보았는데 잡음 제거하니까 목소리가 로보트 목소리 처럼 되네요

그러니까 녹음 할 때부터 원본을 깨끗하게 녹음하는 것이 좋다 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마이크 잡음은 줄일 수 있느냐 하면

 

유튜브에서는 마이크나 마이크 본체에 솜을 붙여서 마찰을 줄이는 방법을 추천하네요.

저도 비소리를 녹음 할 때는 솜 위에 마이크를 올려 놓기도 하는데요

 

간단히 설명하면 솜과 양면 테이프나 고정 벨트를 이용해서 마이크 둘레를 둘러쌓게  하는 것인데요

직접 방음 주머니 형태로 만들어서 마이크에 씌워도 될 것 같아요.

 

아니면 뜨개질로 작은 주머니를 만들어도 될 거 같구요

이렇게 글을 쓴 김에 저도 이걸 만들든지 어디서 구하든지 해야겠어요

 

글만 보면 이해가 안되니 유튜브 영상 하나 추가할게요

이런 아이디어 참 좋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