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로지텍 g27 레이싱 휠 리뷰 본문

재미있는 게임

로지텍 g27 레이싱 휠 리뷰

디디(didi) 2015. 2. 24. 01:11
반응형

어른이라고 장난감을 사면 안 된다는 법은 없다 ㅎ
그래서 필자가 구입한 것은 로지텍 g27 레이싱휠이다.

 

로지텍 g27 레이싱휠 신품 가격은 30~40만원대 그리고 여기에 거치대 까지 포함하면 거의 50~60만원대가 된다

아무튼 언젠가 사야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역시 생각하면 소망이 이루어지는 가보다. ㅎ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은 로지텍 g27 제품 박스다.

예전에 이렇게 파란 박스에 나왔는데 요즘엔 블랙박스에 나온다.

박스 색상이 다르다고 제품의 큰 차이는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은데 최신 제품이라서 AS 기간이 더 보장되는 것은 장점인 것 같다.

 

g27 레이싱휠을 전용 거치대인 매직스탠드에 설치한 모습이다.

레이싱휠을 책상에 고정해도 되지만 그렇게 하면 공부나 컴퓨터를 할 때 설치하고 제거하는 것을 반복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하다.

또 선을 정리하는 것도 번거로운 일이고 또 발판의 엑셀 브레이크를 밟을 때 발판이 앞으로 밀려나는 것도 불편한 점이다.

그래서 g27을 사용한다면 거치대는 필수라 할 수 있다.

 

이렇게 레이이싱휠을 거치대에 고정해서 사용하면 자세를 유지하기가 좋고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다.

 

그럼 레이싱휠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살펴보자

 

1. 휠

실제로 보면 경차 마티즈의 휠보다 작아서 장난감 같이 보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금속성 재료에 휠은 가죽으로 쌓여 있어서 꽤 괜찮은 휠이다.

휠은 좌우 900로 실제 차량과 비슷하게 회전된다.

휠에는 포스피드백이라는 효과가 있어서 커브 길에서 휠을 돌릴 때 휠이 빡빡하게 돌거나, 또는 장애물에 부딪혔을 때 흔들린다.

일부 사용자들은 휠을 좀더 큰 것으로 튜닝 해서 사용하기도 한다.

 

2. 패들 시프트

핸들 뒤쪽에  있는 날개 같은 부품은 패들 시프트로 레이싱카에서 기어 변속을 할 때 사용한다.

클러치를 사용하지 않고 악셀을 가속하지 않은 채로 기어변경을 하기 때문에 빠른 기어 변경을 할 수 있다.

 

3. 휠 버튼

휠 버튼은 6개가 있는데 사용자가 기능을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헤드라이트, 방향지시등, 안전벨트, 핸드 브레이크 같은 것이다.

4. 쉬프터

기어 변속을 할 때 사용하는 쉬프터(기어봉, 스틱)이다.

g27은 수동 6단의 기어 변속을 할 수 있다

기어 변경을 하는 일반 차와 동일한데 후진을 할 때는 기어 봉을 아래로 누른 상태에서 6단기어를 넣으면 된다.

그런데 실제 차의 경우 기어 변경을 할 때 뭔가 걸리는 묵직한 느낌이 있는데 g27에는 그런 느낌이 없다.

그래서 사용자들이 기어봉을 장난감 같다고 말을 하기도 한다.

 

기어봉은 금속 막대로 지지되는데 여기에 고무 링을 끼워서 기어의 조작감을 더 좋게 하는 방법도 있다.

쉬프트에도 버튼과 조그 버튼이 있어서 사용자가 기능을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

 

5. 발판 (엑셀, 브레이크, 클러치)

 

실제 수동차와 비슷하게 발판이 배치되어 있다.

각 페달의 압력은 엑셀이 가장 약하고 브레이크 가장 세다. 클러치는 중간 정도 된다.

게임에서도 수동차를 운전할 때는 반클러치가 작동하고 클러치를 잘 못 조작하는 경우 시동이 꺼지기도 한다.

그러나 실제차와 같은 페달의 진동 효과는 없다.

(클러치가 있지만 게임에서는 오토로 설정할 수 있어서 꼭 클러치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각 페달은 금속으로 되어 있어 내구성이 좋은 것 같다.

 

어떤 사용자들은 실제 차와 비슷하게 페달을 거꾸로 설치해서(리버스) 사용하기도 한다.

 

g27은 자동차 레이싱 게임휠로 이 정도의 가격대에 이를 대체할 만한 제품이 없는데 레이싱휠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필히 구입해야 할 제품이라 해도 될 것 같다.

로지텍이 게이밍 사업부분에서 철수해서 AS받기가 힘들다는 단점도 있는데 이 휠이라는 것이 고장이 잘 나는 기기는 아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휠 관련 부품은 아마존에서 구입할 수도 있다.

 

필자는 g27로 스핀타이어,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시디카 드라이빙 같은 게임을 해보았는데 정말 실제 차를 운전하는 듯한 느낌도 있고 게임도 재미 있었다.

레이싱휠을 이용해 게임을 하면 키보드나 마우스로는 절대로 할 수 없는 차 운전을 할 수 있는데 게임을 하는 느낌은 하늘과 땅의 차이로 절대 비교 불가다.

 

결론

레이싱게임은 레이싱휠로 하는 게 좋다.

그럼 글은 이제 그만 보고 동영상을 보도록 하자



로지텍 g27 레이싱휠 상품 정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