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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알리익스프레스 에서 환불 반품 신청하는 방법

디디(didi) 2015. 3. 4.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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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직구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은 그만큼 직구로 인한 분쟁도 증가한다는 것을 말한다
그런데 영어권  쇼핑몰에서 반품이나 환불을 하는 것은 언어의 한계로 쉽지가 않다.


필자도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이하 줄여서 ‘알리’라고 하겠다) 에서 반품 환불 신청한 적이 있는 영문으로 된 문서를 읽고 또 영문을 작성하면서 환불을 신청 했다.


세계의 공장이라는 중국의 쇼핑몰은 동시에 짝퉁 천국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어서 분쟁이 많이 발생할 수밖에 없을 것 같다.


그리고 그 내용을 여기에 적어 본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알리에서 구매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문의 사항이 있으면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이의 제기를 할 수 있다.

구매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판매자에게 연락할 수 있다.

 

1. contact seller - 판매자에게 연락하기(메시지, 채팅, 이메일)

구매자는 언제든 판매자에게  구매 관련 문의를 할 수 있다.

2. open dispute – 이의제기

판매자에게 연락했는데 발생한 문제가 해결이 안되면 이의제기를 할 수 있다.

3. file a claim – 항의 제출

이의제기 해도  해결이 안되면 항의서를 제출할 수 있다.

 

필자의 환불 사례

필자는 배송상품의 수량이 다르니 부분환불(배송된 상품에 대해서는 지불)을 해달라고 판매자에게 요구했다.

open dispute를 한 것인데 이 요청에 대해서 판매자가  빠르게 답변을 했다

Open Dispute 하기

1. My aliexpress,  My Orders에 보면 주문 상품정보가 있고 그 옆에 Open Dispute 버튼이 있다.
이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질문지가 나타난다.
질문 선택  대한 한글 번역은 아래 설명을 참고한다

 Open Dispute(이의제기) 메뉴 번역

To start the dispute process, please tell us your problem:
이의제기를 진행하기 위해서 당신에게 발생한 문제를 말해라?

 

1. Did you receive your goods?
주문한 상품을 받았나?

 


Yes (예로 답한 경우)  상품을 받은 경우


2. Select your problem from the options below:
아래의 선택옵션에서 당신의 문제를 선택해라


Different in color, size, design, or material
주문한 제품과 색상, 사이즈 디자인, 상품 자체가 다른 경우


Different in model or functionality (including absence of functionality)
주문한 제품과 모델명, 기능이 다른 경우(기능이 아예 없는 경우)


Does not work properly
제품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Low quality(eg, The T-shirt is easy to be tore)
저품질( 예를 들면 티셔츠가 쉽게 찢어질 정도의 저품질 제품인 경우)


Product is damaged/broken
상품이 훼손/파손 된 경우


Quantity shortage
배송된 수량이 부족한 경우


Counterfeit
상품이 모조/가짜 제품인 경우


Different in external appearance/packaging
상품의 겉모습(외관)/포장이 다른 경우


Different brand
주문한 제품과 다른 브랜드인 경우


Has a shorter usage life than described
제품 설명에 나온 것보다 제품 수명이 짧은 경우


Dirty or has smears
제품에 먼지나 기름기가 묻어 있는 경우


Incomplete accessories
제품에 포함된 액세서리(부속품)가 빠진(없는) 경우


Packaging is damaged/broken
포장이 손상/파손된 경우


Empty parcel with no items inside
상품이 없는 빈 소포인 경우


Incorrect products at lower value(e.g. The $100 mobile phone ordered was a $10 T-shirt)
더 낮은 가격의 잘못된 상품으로 배송된 경우
(예를 들면 100달러짜리 휴대폰을 주문했는데 10달러짜리 티셔츠가 배송된 경우)


Incorrect products at about the same value(e.g. The $100 mobile phone ordered was a $100 tablet PC)
비슷한 가격의 잘못된 상품이 배송된 경우
(예를 들면 100달러짜리 휴대폰을 주문했는데 100달러짜리 타블렛이 배송된 경우)


Order sent by incorrect logistics method
상품이 부정확한 배송방법으로 배송 처리된 경우


Open Dispute
To start the dispute process, please tell us your problem:


1. Did you receive your goods?
주문한 상품을 받았나?

No  (아니요로 답한 경우)

 

2. Select your problem from the options below:
아래의 선택옵션에서 당신의 문제를 선택하라


Order is still in transit
상품이 계속 배송중이다.


The customs duty is too high, so I don't want to pay
관세가 너무 높다. 그래서 지불할 의사가 없다.


I am not able to provide the certification, license or permit required by the customs, so I am not able to import
세관에서 요구하는 수입허가서, 인증서를 제출 할 수 없어  수입을 할 수 없다.


Order returned by shipping company
배송사에 의해 주문 상품이 반환되었다.


No tracking information
배송추적 정보가 없다


The products are fake or counterfeit, so I couldn't get the order
주문 상품이 가짜/모조품이다 그래서 주문 상품을 받지 못했다.


I don't want to pay the fine the order is banned by my country, so I am not able to import
정부에서 수입금지한 상품에 대해서 벌금을 내고 싶지 않다. 그래서 난 수입할 수가 없다.


I refused to sign acceptance of the order
상품의 수취를 거절한다.


Order sent by incorrect logistics method
잘못된 배송정보에 의해 상품이 배송처리 되었다.


The seller ship to a wrong address
판매자가 잘못된 주소로 상품을 배송했다


Please tell us your solution: 구매자가 원하는 환불(반품)방법을 선택하라

Order Total: US $ OOOO


Your Refund Request: 환불방법
Full refund (전액환불)


You can ask a refund as high as: US $ OOO
전액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


Partial refund-amount requested: US$ OOO
부분환불(배송된 상품을 제외한 금액의 환불)


Do you want to ship the goods back:
배송된 상품을 반품하기를 원하는가?


Please confirm the return address with the seller before you return the goods.
We cannot protect you if you return the goods to a wrong place and you will not get any refund.

 

반품신청할때 다음의 사항을 꼭 확인한다.

반품하기 전 판매자에게 반품할 주소를 확인하자
잘못된 주소로 반품을 하면 환불을 받을 수 없다.


발생한 문제에 대한 선택을 다 했으면 추가적인 설명을 한다.
필자는 상품 4개를 주문했는데 2개만 왔다고 설명을 했다.


그리고 그 증거로 배송된 상품을 촬영해서 사진 파일을 첨부했다.

 

필자가 직접 알리에서 이의제기를 해보았는데  별로 어렵지는 않았다.
만약 알리에서 구매 중에 문제가 발생하면 망설이지 말고  이의제기를 하는 게 좋다


이의제기를 하면 판매자가 응답을 하고 어떤 해결책이 나오기 때문이다.
판매자가 문제를 해결해준다면 이의제기를 취소하고 문제가 해결되는 동안 기다리면 된다.

 

이의제기를 한 후에 취소했어도 언제든 다시 이의제기를 할 수 있다.

이의제기로 해결이 안되면 file a claim – 항의 제출 절차가 있는데 이때는 aliexprss 분쟁해결 팀에서 나서서 문제를 해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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