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컴퓨터가 안 켜지는 경우 전원코드 교체 하기 본문

부팅이 안되요

컴퓨터가 안 켜지는 경우 전원코드 교체 하기

디디(didi) 2015. 2. 6. 16:45
반응형

컴퓨터의 전원버튼을 아무리 눌러봐도 컴퓨터가 안 켜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
우리는 보통 컴퓨터가 안 켜지면 컴퓨터가 고장 난 것으로 생각하고 어떻게 수리할까를  생각 하게 된다.

하지만 그런 경우에는 이런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다.
혹시 전원케이블이 빠진 것은 아닐까?

이런 생각을 해보며 전원 연결부분을 잘 확인할 필요가 있다.
(물론 전원케이블의 문제가 아닐 수도 있을  테지만 말이다.)

필자도 같은 문제를 겪었다.
분명 어제까지 멀쩡했던 컴퓨터인데 어떻게 해도 켜지지 않는 것이었다.

그래서 혹시나 하고  컴퓨터 전원 케이블을 다른 것으로 바꾸어서 연결해보았더니 컴퓨터가 잘 켜지는 것이었다.
좀 허탈 하기도 하고 진작 케이블을 바꿔 볼 것을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아시다시피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게 전원 케이블이다.

그냥 보면 멀쩡해 보이는데 아마도 전원 케이블이 안에서 끊어졌든 가 하는 문제로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것이었다.
우리에겐 때론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다.

아무튼 문제는 간단히 해결이 되었다.

필자는 전원케이블을 여분으로 몇 개 가지고 있어서 고장 나면 바로 바꿔서 테스트해볼 수 있었다.
하지만 남는 케이블이 없어도 모니터, 아니면 복합기(프린터)의 전원케이블을 빌려와서 테스트를  할 수 있다.

컴퓨터 본체의 전원케이블 다른 주변기기의 전원 케이블은 동일하기 때문이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은  컴퓨터 전원, 모니터 전원, 복합기 전원 케이블이다


컴퓨터에 연결되는 220V전원을 사용하는 케이블이라면 호환이 된다.
전원 케이블에 인가되는 전압은 케이블에 표시되니 확인하고 사용하면 된다
아래 사진에는 전류와 전압이 10A 250V~ 으로 표시되어 있다.

만약 전원 케이블이 고장이면 전원케이블만 구입하면 된다.

아래 사진은 파워 서플라이에 연결되는 단자의 모습이다.
전원케이블은 3극 연결 단자로 되어 있다.

 

컴퓨터 파워서플라이
본체의 전원케이블 연결하는 단자의 모습이다.

 

이렇게 전원케이블을 파워서플라이에 연결한다

 

전원 케이블 구입하는 방법
동네에서 가까운 컴퓨터 가게에는 전원 케이블이 없을 수도 있다.
그건 가격이 너무 싸고 구입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제품을 비치해 놓지 않기 때문이다.

인터넷에서 구입하면 얼마 하지 않는데 택배비가 더 나오니까 쿠폰이나 포인트를 적절히 활용해서 구입하는 게 좋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