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메이플 스토리 모니터 주파수 설정(out of range 메시지 보일때) 본문

재미있는 게임

메이플 스토리 모니터 주파수 설정(out of range 메시지 보일때)

디디(didi) 2015. 9. 14. 22:56
반응형

예전에 필자는 어린 조카들이 집에서 너무 심심해지 않을까 좀 염려가 되어서 컴퓨터 고장이 나면 바로 바로 손을 고쳐주곤 했어요
아이들이 어렸으니깐 게임 하는 것을 좋아하기도 했어요

그런데 어느날 부터는 그런 일을 하지 않게 되었죠

컴퓨터 고장이 나도 그냥 내버려 두었어요

 

너무 게임을 많이 하고 책은 아예 가까이 하지도 않더라고요

나중에 삼촌 때문에 (맨날 컴퓨터 고쳐주니깐 게임을 많이 해서) 공부 안 했다는 말을 들을 싶어서요

 

지금은 컴퓨터 고장 나면 그냥 모른척합니다.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모두 다 해주는 것은 바람직한 것 같진 않아요.

 

그렇지만 지금도 아이는 어리고 혼자 지내는 아이들 (부모가 맞벌이 하니깐) 많지 않을까 싶네요

해피빈에 모금함을 봐도 그렇던데요.

 

그렇니깐 무엇이든 적당한 것이 좋은 것 같아요

게임 재미있는데  할머니 할아버지도 다 하는데  어린이라고 못하게 하는 것도 그런 것 같아요

아직 초등학생 정도라면 너무나 게임도 못하게 하고 부모가 간섭하는 것도 좋은 것 같지 않구요

 

아이를 키워 본 적이 없으니 다는 알 수 없지만 아무튼 조카들 자라는 것 보면 그렇네요.

 

그래도 부모들이  아이들 메이플 스토리 하려고 하는데 out of range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게임 실행 안되면 아래 영상을 보고 해결해주세요

이영상도 조카들 게임 문제 해결하려다가 알게 된 것이네요

 

모니터에 Out of range메시지가 뜨는 이유는 모니터에서 지원하는 입력신호 범위가 초과되었기 때문인데
이런 경우엔 메이플 스토리 설치 폴더 안에 있는 해상도 설정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해상도를 조절하면 됩니다.

2015-09-14_22-55-08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