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에폭시 강력 접착제를 이용해 자동차 룸미러 고정하기 본문

자동차

에폭시 강력 접착제를 이용해 자동차 룸미러 고정하기

디디(didi) 2015. 3. 6. 18:54
반응형

자동차의 룸미러가 떨어져서 이걸 다시 원상태로 붙이려고 하면 일반 접착제로는 불가능 하다
본드나 접착제를 이용해서 붙인다고 해도 하루 정도 붙어있다가 떨어진다.

 

룸미러는 유리에 접착하는 것이라 유리 전용 접착제가 필요하다

필자는 인터넷 검색을 해서 룸미러 접착에 사용할 수 있는 접착제를 찾아보았다.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하이패스를 고정할 때 사용하는 VHB 내열 양면 테이프인데 성능이 아주 좋다고 한다.

다른 하나는 그 제품보다 좀 더 성능이 좋을 것 같은 아랄다이트 에폭시 접착제다.


아랄다이트는 목재, 금속, 유리등 다양한 재료에 이용할 수 있는 강력한 에폭시 접착제이다.

이 제품은 사용할 수 있는 양도 많고 가격도 저렴했다.

제품은 주사기2개가 나란히 붙어 있는 용기 안에 들어 있다.

 

아랄다이트 접착제

용기의 입구를 자르고 두 가지 접착 용제를 짠 후에 잘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다.

제품이 속건성이라 해서 금방 굳을 줄 알았는데 그렇다고 몇 분 안에 금방 굳어지는 제품은 아니었다.

 

룸미러에 접착제를 바르고 25~30분 정도 룸미러를 손으로 잡아서 고정하고 있었다.
접착제가 금방 마르지 않아서 그런 것인데 30분 정도 지나니까 접착제가 약간 굳으면서 고정이 된 것 같다.

 

하루가 지나니까 그땐 좀더 튼튼 하게 고정이 되었다.

룸미러는 접착한지 며칠 되었는데 고정되어서 떨어지지 않고 잘 붙어 있다.

아랄다이트 접착제 성능 상당히 좋은 것 같다.

이 접착제는 자동차 룸미러 고정하는 것 말고도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니 괜찮은 제품이다


아랄다이트 접착제 제품 정보 보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