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듀얼모니터 설정 HDMI to DVI 케이블 연결방법 본문

노트북 활용

듀얼모니터 설정 HDMI to DVI 케이블 연결방법

디디(didi) 2015. 12. 12. 01:45
반응형

듀얼모니터 설정 HDMI to DVI 케이블 연결방법


노트북이나 컴퓨터의 모니터가 작다고 생각이 들면 더 큰 모니터를 이용해서 연결할 수 있다.

요즘엔 HDMI 포트를 지원하는 노트북, 그래픽카드가 일반적이라서 컴퓨터와 모니터를 쉽게 연결 할 수 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하나의 컴퓨터에 2개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는데 이것을 듀얼모니터라고 한다.


아래에 보이는 케이블은 HDMI to Dvi 케이블이다. (양쪽이 HDMI 포트인 경우도 동일한 방법으로 연결가능)

이름이 복잡하기는 한데 그냥 연결하는 케이블이라고 생각을 하면 이해가 쉽다.


아래 그림에 보이는데 오른쪽은 HDMI 단자고 왼쪽은 쪽은 DVI 단자다.

이 케이블은 모니터가 HDMI를 지원하지 않고 DVI 방식을 지원할 때  사용하는 HDMI to DVI 케이블이다.


아래 그림에는  15.6 인치노트북이 아래에 있고 위에는 30인치 모니터가 보인다.

사진으로 봐도 크기 차이가 꽤 나는데 실제 화면크기(넓이)가  4배  가깝게 차이가 난다.


HDMI to DVI 케이블 연결방법

1. HDMI  단자를 컴퓨터(노트북)에 연결한다.


2. DVI 단자는 모니터의 DVI 포트에 연결한다.


3. HDMI to DVI 케이블을 연결하면 어떤 설정 없이도 바로 화면이 보인다.

아래 사진은 클론 디스플레이로 설정에 대한 메뉴이다.

클론 디스플레이 설정에서는 모니터와 노트북 화면에 표시되는 영상이 똑같다.


이건 확장 데스크톱 설정에 대한 것이다.


확장 데스크톱에서는 모니터와 노트북 화면에 표시되는 영상이 다르다.

그러니까 한쪽에서는 영화를 보면서 다른 쪽에서는 문서작업을 할 수 있다


바로 이것….

다중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 바로 이게 듀얼모니터의 장점이다.


그리고 작은 모니터보다 몇 배나 큰  모니터로 영화를 보면 영화의 감동이 2배 3배 또는 4배가 될 수 있다. ^^

또 큰 모니터로 작업을 하게 되면 동영상, 사운드 편집을 할 때 메뉴를 확대하거나 이동하지 않아도 다 보이기 때문에 작업하기가 아주 편하다.


음 이런 걸 신세계라고 해도 될 것 같다.

참고로 필자가 사용하는 모니터는 30인치이고 해상도 2560x1600이다. (듀얼링크)


듀얼모니터 설정으로 다중 작업을 하고 싶다면 최소 이 정도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니터를 구입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참고 사항

고해상도 모니터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듀얼링크를 지원하는 케이블이 필요하다

TV와 컴퓨터간의 거리가 멀어서 길이가 10mm 인 HDMI 케이블을 TV에 연결해 본적도 있는데 컴퓨터의 영상이 잘 재생되었다.


이 글에서 설명하는 방법으로 HDMI 케이블을 이용해서 컴퓨터와 TV를 연결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동영상에 나와 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