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Adata usb 메모리 인식이 안될 때 해결법 본문

usb 메모리 복구

Adata usb 메모리 인식이 안될 때 해결법

디디(didi) 2015. 2. 6. 21:36
반응형

필자는 ADATA USB 3.0 메모리를 3개 구입을 해서 사용을 해보았다.
그런데 작년쯤인가 구입한지 일주일 밖에 안된 제품이 컴퓨터 연결하는 순간 컴퓨터에서 인식이 안되었다.

usb 메모리를 컴퓨터 연결할 때 딩~~ 하며 인식 되는 소리가 나는데
그러나 내 컴퓨터에서는 이동식 디스크가 보이지 않고 디스크관리에서 포맷도 할 수가 없었다.

AS를 받으려고 했지만 지방에 거주하는지라 서울까지 택배를 보내는 게 쉽지 않아서 그냥 서랍에 방치하고 있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이 제품에서 이런 인식 불량 문제를 겪는 사용자가  나 말고도 많았다.

 

이렇게 시간이 흘렀는데 어느 날  이걸  AS를 받기는 해야 겠지~ 생각하고 인터넷 검색을 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이 제품을 온라인으로 복구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처음엔  과연 이 방법이 통할까 하는 의심 반 기대반의 마음으로 따라 해 보았다.

 

그 결과는 무려~!~~~ 성공이었다.
( 그러나 메모리는 살려냈지만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는 모두 삭제 되었다)

아무튼 여기에 필자가 성공한 메모리 복구 방법을 올려본다

Adata USB 메모리  온라인 복구 방법

ADATA의 홈페이지에 보면 지원, USB 드라이브 온라인 복구 메뉴가 있다.
이 메뉴를 클릭한다.

 

다음엔 USB 메모리 복구 프로그램을 다운 받기 위해서 로그인 한다.
그 다음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른다.

그 다음 usb 메모리에 적혀 있는 일련 번호 8자리 숫자를 입력한다.

확인코드를 입력하고 제출을 클릭하면 USB 복구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제품 일련번호가 있는 위치

 

다운 받은 프로그램의 압축을 푼다.




파일 중에서 ORU.exe를 실행한다.

대화상자에서 Yes를 클릭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