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공유기 설치했는데 인터넷 안 되는 이유 랜선 불량 본문

인터넷이 안되요

공유기 설치했는데 인터넷 안 되는 이유 랜선 불량

디디(didi) 2015. 2. 7. 10:57
반응형

인터넷 공유기를 설치 하고 설정을 모두 다 했는데도 인터넷이 안 되는 때가 있다.
아무리 문제점을 찾아 봐도 어떤 문제도 없는 것 같은데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도 있다.

필자도 이런 문제로 인터넷이 안되었는데  그 원인을 찾았는데 결국 원인은 랜 케이블이었다.

공유기와 랜선의 연결부분을 확인하고 랜케이블을 확실하게 연결해주었더니 인터넷이 잘되는 것이었다
그런데 공유기에 조금만 충격이 있어도 랜케이블이 빠져서  잠시 후 다시 인터넷이 되지 않았다.

랜 케이블의 고정 부분이 낡아서 그런 것이었다.
그래서 랜선을 새로운 랜선으로 교체를 했다.

그랬더니 이제 인터넷이 잘되었다.
필자에겐 여분의 공유기와 랜선이 있어서 이걸로 인터넷 연결 상태를 테스트 한다.

하지만 컴퓨터에 관심도 없고 문외한인 사람들이 이런 해결법을 찾아내기는 어려운 일이 것 같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보통 눈에 보이는 문제만을 우선 찾으려고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설마 이렇게 사소한 랜선(케이블)의 문제로 인터넷이 안될 거라고 생각 하기가 어려운 것이다

사실 랜선이 안에서 끊어지는 불량이 있을 수도 있는데 이건 눈으로 봐서는 알 수없는 것이다.

그럼 인터넷이 안될 때 점검해야 하는  랜선 연결부분은 어디 어디일까?

모뎀을 사용하는 경우엔 모뎀과, 공유기를 연결하는 부분이다
모뎀을 사용하지 않으면 공유기의 랜선 연결부분,  컴퓨터의 랜선 연결 부분이 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연결되는 부분이 잘 결합되어있는지 확인한다

만약 연결부분이 흔들리거나 접촉이 잘되면 그래서 인터넷이 안 된다면 랜선을 교체하면 될 것이다.
랜선(케이블) 가격은 저렴하며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