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네이버 블로그 스팸 차단 설정의 문제점 본문

블로그 만들기

네이버 블로그 스팸 차단 설정의 문제점

디디(didi) 2016. 1. 22. 18:00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스팸 차단 설정의 문제점


네이버 블로그 설정에 보면 스팸 자동 차단 설정이 있다.

필자는 저는  이 기능을  끈 다음에 테스트를 한 적이 있다.


이 기능에는 문제가 좀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다.


그 문제는

특정 방문자가 필자의 블로그에 댓글을 달면 몇 초 후에 그 댓글이 사라지는 현상이다.

그런데 스팸 자동 차단 설정을 끄면 댓글이 자동 삭제 되지 않았다.

네이버에서 스팸 자동 설정기능 좀 개선 해주기를 바란다.


필자가 그 블로거를 차단한 것도 아니고 친하게 지내는 이웃인데 그런 문제가 발생해서 참 곤란했었다.


물론 자동 차단 설정 기능도 필요하다고 생각은 하지만…

작업용으로 대량으로 만들어 내는 불량아이디에 대해서 적용을 해주면 좋겠다.


지금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로봇 블로그 하나가  수백 개의 이상의 블로그에 무차별로 댓글, 이웃신청을 하는데…

블로그들이 이런 스팸 블로그 때문에 힘들어 한다는 것을 네이버는 알고 있을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