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컴퓨터 본체 뒷면 케이블 연결하는 방법 본문

하드웨어

컴퓨터 본체 뒷면 케이블 연결하는 방법

디디(didi) 2016. 3. 18. 20:25
반응형

컴퓨터 본체 뒷면 케이블 연결하는 방법


컴퓨터를 청소할 때 또는 위치를 이동할 때 뒷면의 케이블을 모두 뽑아서 다시 끼워야 할 때가 있다.

 

필자도 컴맹시절 이런 것이 낯설었다

만지면 고장 나는 것 인줄 알았으니 말이다 ㅎ

 

근데 몇 번 만지작 거리니깐 그것도 별로 어렵지 않은 일이 되었다.

문제는 그렇게 컴퓨터 자리를 옮기다가 부팅이 안 되는 문제가 있었다는 것이다.

 

컴퓨터 본체에 충격이 가해져서 그런 것인데 그런 문제도 지금은 쉽게 해결한다

 

언젠가는 아는 분 컴퓨터 고쳐주러 갔었는데 컴퓨터가 부팅도 안 되는 것이었다.

그때 본체에서 마우스만 분리하니 부팅이 잘되었다.

 

마우스의 연결 케이블의 불량으로 (단선 또는 합선이지 모르지만) 그런 문제가 발생한 것이었다.

그래서 마우스만 교체를 했더니 부팅이 잘되었다

 

물론 이렇게 증상을 보고 몇 초안에 딱 원인을 짚어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그 정도는 아니더라도 컴퓨터 본체 뒷면 케이블만 잘 관리해도 컴퓨터 사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