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저품질블로그와 ip 그게 무슨 상관일까 본문

블로그 만들기

저품질블로그와 ip 그게 무슨 상관일까

디디(didi) 2016. 3. 21. 16:01
반응형

사람들은 블로그를 하면서 뭔가 남이 모르는 무슨 비결을 찾아내려고 한다.

그래서 남들 1년 걸려서 하는 일을 1달에 하고 싶어 한다.

 

물론 정말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은 분명 더 좋은 방법을 찾아낼 수는 있을 것이다.

근데 노력을 하지도 않고 어떤 블로그 강사의 이야기를 들으면 무언가 비밀을 알아낼 거라 생각을 한다.

 

그래서 저품질블로그와 ip가 무슨 관계이냐 이런 별로 중요하지도 않는 이야기에 관심을 갖는지 모르겠다.

어차피 이런 이야기 들어도 5분 지나면 다 잊고 신경도 안쓸텐데 말이다.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는 자신은 모르고 있겠지만 유동 ip를 사용해서 인터넷을 한다.

ip가 계속 바뀐다는 말인데 이와 다르게 고정ip는 주소가 고정되어 있는데 이건 좀더 인터넷 가격이 비싸다.

 

사실 일반인들이 ip를 신경 쓰면서 블로그를 할 이유는 없다고 본다.

필자도 몇 년 동안 노트북을 가지고 다른 곳에서 블로깅을 하기도 하지만 저품질 ip그런 것 신경 써 본적이 없다.

 

간혹 자신이 여행 중에 글 써서 저품질 걸렸다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물론 그 사람은 정말 그랬을 수도 있다.

 

근데 그게 정말 ip 때문이라도 해도 그건 그 사람의 개인적인 경험이지 그게 일반적인 사항은 아니다.

그리고  ip때문이 아니라 다른 원인도 있을 텐데 그렇게 주장하는 것은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사실 이런 글 쓰는 것 자체가 시간 낭비인 것 같다.

 

만약 어느 마케팅업체나 블로거가 다수의 스팸블로거를 이용해서 네이버에 악의적인 목적으로 검색순위 조작을 위한 작업을 했다면

그 사람의 계정만 제제를 해도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

 

네이버에서  이런 식으로 ip를 다 제제하면 도대체 저품질 블로그가 얼마나 많아 질것인가

아무튼 평범하고 정상적인 블로그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이런 어둠의 블로그 작업장 같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알아야 할 필요가 있을까.

 

그리고 도대체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하길래 ip까지 신경을 쓰는 걸까.

블로그를 수십 개 운영하면서 스팸 광고글을 펌글해서 올리기라도 하는 걸까.

 

네이버 블로그는 공식적으로 한 사람이 인증을 받으면 3개의 블로그에서 애드포스트를 달수 있다.

티스토리는 하나의 계정으로 5개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

 

근데 정말 이기적이고 몰지각한 사람들은 이보다 훨씬 많은 계정을 생성해서 수십~수백 개의 블로그를 만들어서 검색어 조작을 한다.

물론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 그렇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만약 같은 ip에서 하나의 ip가 저품질에 걸리면 다른 블로그에 어떤 영향을 줄까?

이 문제도 별로 신경 쓸 것이 없다는 것이 필자의 답이다.

 

필자도 예전에 블로그 저품질 많이 걸렸는데 그냥 그 인터넷 바꾸지 않고 계속 쓰고 있다.

다른 여러 개의 블로그 운영하고 있는데 저품질에 걸리지는 것도 아니고 잘 운영하고 있다.

 

(사실 인터넷 바꾸기 귀찮으니깐 쓰던 것 계속 쓰는 것이다)

 

저품질이라면 ip보단 스팸 광고 도배성 글을 계속 쓰는 것이 더 문제다.

자신의 아니라고 할지 모르지만 광고, 홍보를 목적으로 글을 쓰면 결국 그렇게 된다.

 

결론은 ip 이런 것 신경 쓰지 말고 어떤 제목으로 어떤 내용으로  방문자가 좋아하는 다시 찾아와서 볼만한 내용을 쓰는 것에 신경을 쓰자는 말이다.

 

그리고 투데이 5000명도 안 되는 블로거가 무슨 블로거 강사를 하는지 모르겠다

자신도 방문자 못 모아서 빌빌대는 실력에 블로그 강사라니 그게 말이 되는 걸까.

 

블로그 강사라고 하는 이들 보면 상대 비방하고 내가 정말 잘 났다  이런 자화자찬은 잘하는 것 같다.

 

근데 그렇게 하면서도 정말 자신은 블로그 글쓰기 실력은 형편없다.

동영상 이미지 편집 기술, 효과적인 글쓰기 기술, 트렌트의 흐름 이런 것은 공부하지도 않고 맨날 인터넷에 올라온 글만 가져와서 짜깁기를 한다.

 

블로그 강사랍시고  밝고 건설적인 이야기는 하지 않고 자꾸 불편하고 어두운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싫어서 한글 적어보았다.

너무 머리 아프지도 않고 밝고 재미있고 기분 좋은 블로그 그런 블로그 하면 얼마나 좋은가!

반응형
Comments